※ 과목명 클릭 시 상세정보가 노출됩니다.
디자인문화사의 맥락을 전체적으로 파악하여, 디자인 과정에서의 디자인사고에 폭넓은 동기를 부여하고 디자인에 대한 역사인식과 트렌드를 이해할 수 있도록 한다.
현대사회에서 광고의 위치 및 역할, 광고이론을 구성하고 있는 행동과학과 사회과학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키는데 학습의 목표를 둔다.
시각전달 수단으로서 사진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다양한 촬영 이론 및 실기를 습득하여 시각이미지 표현영역을 확장시켜 디자인 표현 능력을 함양한다.
시각디자인에서 커뮤니케이션을 위하여 다양한 스토리기법을 통하여 디자인을 연출하는 창의적 역량을 갖출 수 있다.
시각디자인에서 커뮤니케이션을 위하여 다양한 스토리기법을 통하여 디자인을 연출하는 창의적 역량을 갖출 수 있다.
패키지디자인의 기본 재료인 지기구조와 조형적 특면에서의 형태, 구조, 기능 및 표면 처리 등을 이해하고 합리적인 패키지디자인의 방향을 모색한다. 단위포장에서 전시 효과까지를 사고하도록 하며 그에 따른 역량을 함양한다.
패키지디자인의 기본 재료인 지기구조와 조형적 특면에서의 형태, 구조, 기능 및 표면 처리 등을 이해하고 합리적인 패키지디자인의 방향을 모색한다. 단위포장에서 전시 효과까지를 사고하도록 하며 그에 따른 역량을 함양한다.
전공에서 익힌 다양한 디자인 교과과정을 토대로 졸업을 위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성공적인 졸업 전시를 하는데 목적이 있다.
전공에서 익힌 다양한 디자인 교과과정을 토대로 졸업을 위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성공적인 졸업 전시를 하는데 목적이 있다.
전공에서 익힌 다양한 디자인 교과과정을 토대로 졸업을 위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성공적인 졸업 전시를 하는데 목적이 있다.